개(犬), 같이 산다!

한국판 도그워커 등장?! 우리 강아지는 유치원에서 하루 종일 무엇을 할까요? (강아지 유치원 영상) | 개(犬), 같이산다!

개만족 2024. 5. 9. 12:00
반응형

 

여기 한국 맞나요? 강아지 단체 산책하는 모습은 외국에서나 있는 줄 알았는데~

띠용~ 외국에서나 보던 강아지 단체 산책이 한국에도?

 

Instagram 'saratogadogwalkers' (뉴스원문 링크)

 

 

외국의 도그워크 같은 멋진 모습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기도 한다는데요~ 사진 속 장면은 바로, 강아지 유치원의 단체 산책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30년 경력의 베테랑 훈련사 박해세 소장님 & 성병헌 훈련사 님과 함께 강아지 유치원의 리얼 하루를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귀여운 강아지 유치원의 모습 꼭 확인해보세요~

 

 

▼영상. 개(犬), 같이산다! '강아지 유치원' 편

 

유튜브 '개만족'

 

정확한 건 아니지만 강아지 유치원의 경우 그냥 시간에 맞춰서 보호해주고 풀어서 놀게 해주는 느낌의 유치원과, 생활에 필요한 예절 교육을 해주는 유치원이 있는 것 같아요. 박해세 대표님의 강아지 유치원에서는 워킹반과 예절반이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평소에 보호자께서 운동량을 소모해주지 못 하는 경우 워킹 패드에서 걷기와 산책을 통한 활동량을 만족시켜주고, 강아지가 도심 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기초적인 에티켓 훈련을 해주시기도 합니다. 물론 낮잠과 놀이 휴식, 점심 시간 등도 함께 운영되고 있어요. 보통 일주일에 3회 강아지들이 와서 시간을 보내고 가는 모양입니다. 자주 보는 댕댕이 아이들이 서로 친구처럼 지내는 모습도 귀여웠어요.

 

 

대표님과 직원분 두 분이서 운영하고 계신 강아지 유치원! 대표님은 예절반 아이들의 훈련 위주로 담당하시고, 직원 훈련사 분은 단체 산책과 워킹반 아이들의 활동량을 담당하고 계셨습니다.

 

 

리드줄 적응 훈련 중인 새로 온 댕댕이의 모습. 조금씩 적응하나 싶었는데 리드줄을 다른 방향으로 대니까 또 낯설어 하더라고요 훈련사가 그때그때 이런 반응을 캐치해서 잘 적응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워킹반 친구들은 하루 20분 정도 걷기패드에서 운동을 하는데요, 속도가 빠르지 않아서 위험하지 않고, 아이들도 재밌게

 

 

강아지 만지며 사심(?) 채우시는 대표님인줄 알았는데ㅋㅋㅋ 알고 보니 새로 온 아이와 친해지는 과정이라고 하셨습니다~ 요 아이와는 클리커를 이용해서 리드줄 적응 훈련 등 기초적인 생활 훈련을 하고있으셨는데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클리커를 이용한 훈련이 왜 필요한지 몰랐는데 이번 영상을 보시면 확실하게 아실 수 있을거예요 저도 이번에 처음 제대로 알게되었답니다.

 

 

성병헌 훈련사님과 단체 산책을 나간 강아지들 모습이에요. 강아지들이 서로 왼쪽과 오른쪽 선호하는 자리도 있다고 하시고 그런걸 다 일일이 챙겨주시는 모습이 멋져보였습니다. 특히 강아지가 많이 산책을 다니니까 인사하고 싶다거나 만지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접근을 하게 되는데요, 보호자님들이 믿고 맏긴 강아지들인데다 아주 자세한 특성까지 알 수 없어서 만약의 사고에 대비해 낯선 사람과의 상호작용은 가급적 하지 않고 계신다고 했어요. 대표님과 훈련사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사람도 공공 장소에서 낯선 사람과 특별한 상호작용 없이 지나치는 게 당연한 것처럼 강아지들도 마찬가지라고 하셨습니다. 물론, 강아지도 외향적 내향적 성격이 있어서 그것에 맞춰주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네요.

 

 

단체 산책 후 꼬질꼬질해진 발을 닦는 것도 생활 훈련이라고 하셨어요. 차례를 기다리며 발을 하나씩 닦아줍니다. 일상에서도 가족들의 손길을 기다리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겠죠?

 

 

이번엔 띵동~ 벨이 울렸을 때 매트에 올라가있는 훈련을 하는 중이에요. 집에 낯선 사람이 왔을때 보호자가 다녀오는 동안 기다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요, 아파트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에게는 꼭 필요한 교육 같아 보였답니다. 유치원에 있는 댕댕이들이 잘 따라주는 모습이 정말 기특하고 귀엽더라고요.

 

 

 

 

소장님께서는 위생, 식사, 배변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청소나 휴식을 할 때는 강아지가 선호하는 공간에 머물며 휴식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시는 모습에 감동했습니다.

 

자~ 20분이 넘는 영상으로 찾아본 강아지 유치원의 하루 모습 어떠셨나요? 생각보다 아이들의 일과가 꽉 차있죠?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어렵다는 기초 예절 교육부터 운동량 소모를 위한 활동까지, 세심하게 강아지들과 함께하는 소장님과 훈련사님의 모습이 멋있었던 하루였습니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분들의 이야기는 다음에 또 계속됩니다~

 

개만족 가족 여러분, 오늘도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려견과 함께 하는 이야기, 궁금증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https://www.youtube.com/@thedogcontentment/

🙏 thestudiodeledathe@gmail.com

 

 

▼유튜브 '개(犬), 같이산다!' 재생목록(팟캐스트)

 

[개(犬), 같이산다!] 반려견과 함께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 👨‍👩‍👧‍👦🐶👨‍👩‍👧‍

 

www.youtube.com

 

반응형